와콤드라이버 찾는방법!
타블렛펜도 AS가 될까?
드디어 집에 타블렛을 가져왔다. 그동안 마우스로 하느라고 너무 힘들었는데, 드디어 와콤 타블렛이 도착했다. 이렇게 행복할 수가 없다. 와콤인튜어스 프로는 사이즈에 따라서 드라이버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걸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내 아이맥은 "하이시에라" 여서 와콤에서 따로 개발 해놓은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야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로는 타블렛을 사용할 수 없다.
아래 wacom 주소 클릭 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https://support.wacom.asia/kr/tablet-drivers-kr
링크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에 '와콤'이라고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가도 되지만, '와콤드라이버'라고 검색하면 와콤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가 뜬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 왼쪽 사이드 바에서 "타블렛 드라이브" 메뉴를 선택한다.
왼쪽 support links 에서 두번째에 타블렛 드라이버를 클릭한 뒤에, 각자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가지고 있는 타블렛 제품을 선택하면 드라이버가 뜨게 된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 모델은 타블렛 사이즈(소/중/대)에 상관 없이 동일한 드라이버로 된다.
공지사항을 확인해보니, 지난 해 하이시에라가 발표되고 나서 맥을 업그레이드 할 경우, 타블렛 드라이버가 호환이 되지 않았던 것 같다. 뭐 지금은 하이시에라도 설치가 가능하다.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후에 실행할 경우, 클릭 몇 번으로 바로 설치 되어진다.
요즘 펜이 말이 잘 듣지를 않아서 as도 확인해보았다. 일단 보증기간에 관련해서 확인해본 결과, 구입일로부터 1년이라고 하는데, 난 벌써 2년이 되었으니 모두 유상으로 처리해야했다.
< 와콤 as 관련 일부 내용 정리 >
제품 무상보증기간은 구입 일로부터 1년 이다.
구입일자의 증빙이 불가한 경우 출고 일자 +3개월을 무상 보증기간으로 한다.
펜 및 마우스는 소모품으로 분류되어 수리가 진행되지 않는다.
사용하고 있는 펜이나 마우스가 고장났을 경우, 보증 기간 내의 제품인 경우 새 펜 혹은 마우스로 교체해준다.
펜 파손, 크랙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으로 처리되어 새로 구매해야한다.
사용자 과실인 경우 대부분의 태블릿은 분해 수리 없이 본체 교환으로 진행 된다.
<와콤 고객지원 센터>
080 800 1231 (무료전화)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케이지아이티센터 12층 1211호
방문 가능 시간 월-목요일 오전 10:00-15:00 이며, 콜센터 근무시간은 평일 9:00-18:00이다.
당일 접후 하여 as가 가능하나 대부분 현장 즉시 처리는 불가능하다.
방문 전 미리 콜센터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있으니 문의 바란다.
퀵으로 as접수 및 발송은 하지 않으며, 소비자가 원할 경우 착불로 가능하다.
무상 보증 기간 내 제품의 경우 착불(계약된 택배사)로 보내면 된다.
일반적으로 수리는 3-6일 정도 소요된다.
출장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수리 후 6개월 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폐기한다.
결국 펜은 소모품이라서 수리 되지 않는다.
사실 와콤 펜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사용하다보면 본체와 펜심 사이가 헐거워져서 안쪽으로 자꾸 들어가거나 유격이 흔들리는 문제가 발생한다. 펜의 가격은 인튜어스 프로에서 사용할때 제일 저렴한게 69,000원이기에 적지 않은 금액이다.
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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