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보험 항공기지연보상?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 항공기지연,결항
생각보다 블로그에 "항공기지연보상" 으로,
많이 찾아서 들어오기도 하고, 문의도 있어서
다시 한번 경험에 의해 정리해보기로 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로 들어가보면 된다.
일단 내가 가입했던 보험은 아래와 같다.
지금은 조항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중간에 해외여행중 여행불편보상 항목이,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보상담보"에 해당.
가입할 때 간단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내가 가입하고 나서 받은 보험약관 파일에서
위의 내용을 캡쳐해보았다.
항공기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4시간 이상 결항/취소/지연될 경우,
발생한 식사,간식,전화통화,숙박비용
숙소로 이동하기 위한 교통비를 보상.
,
여기에서 중요한건 "출발시간 기준"
내 케이스를 가지고 다시 한 번 설명해본다.
항공기 기기문제(technical issues)로,
항공편이 결항되었고, 대체항공편 이용.
최종목적지 6시간 52분 지연도착.
(빨간박스부분)
,
뒷 이야기를 하자면 구구절절하지만,
지연도착으로 일정이 엉망이 되어서,
결국 다음 비행기를 놓쳤고 숙박을 해야했다.
(다시 예약항공권+숙박 150만원 이상 썼음)
최종적으로 나는 스칸디나비아항공에서,
유럽 지연보상 EC261/2004에 따라
600유로를 보상받았다.
,
하지만 출발은 고작 2시간 지연 출발.
대체항공편으로 최종 목적지에 7시간 지연도착이나,
"여행자보험 항공기지연보상" 해당없음.
보상은 받지 못했다.
사실 보상비용이 10만원 밖에 안되지만,
당시에 항공권에 숙박비까지 비용을 너무 써서,
한 푼이라도 받고 싶었는데 결국 받지 못했다.
(국제전화비만 18만원)
,
만약 4시간 이상의 출발이 지연되었다면,
식사나 전화 영수증 같은 것들을 챙기자.
그리고 위의 서류를 가지고 접수하면 된다.
나는 한국에 와서 사고 접수를 했지만,
헛짓이었음을.
@ 그래도 '사고'위험이 있으니,
여행자보험은 가입하도록 하자.
(다시 생각해도 좀 짜증나는 경험이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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